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에 대해

포스파티딜세린이 치매에 탁월한 이유 :: 식품으로 섭취가능할까?

by 곤솔이 2023. 10. 2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스파티딜세린이 치매에 탁월한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에 좋은 식품을 찾고 있거나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확인해 주세요.

 

포스파티딜세린 효능

 

포스파티딜세린이 치매에 탁월한 이유

우리의 기억력을 관장하는 뇌기관중에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해마는 나이가 들수록 점점 기능이 감퇴하게 됩니다. 그런데 포스파티딜세린은 이렇게 감퇴되는 해마의 기능을 장기간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실험결과 입증되었습니다. 실험에 따르면 약 27개월 동안 포스파티딜세린을 꾸준히 섭취한 실험쥐의 해마 수상돌기 밀도가 감소되지 않고 꾸준히 유지되는 것을 발견했는데요.

 

사람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기억력 장애 및 인지장애를 가진 50~69세 노인들을 대상으로 포스파티딜세린을 300mg씩 6개월 동안 섭취하게 한 실험이 있었습니다. 여기서도 포스파티딜세린을 섭취하지 아니한 노인들에 비해 암기능력, 말하기 능력, 인지능력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으며, 무엇보다도 초기치매 단계에 있는 기억력 감퇴증상 또한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을 식품으로 섭취가능할까?

모든 영양소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약으로 먹는 것보다는 식품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가장 흡수율이 높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포스파티딜세린도 식품으로 충분히 흡수시킬 수 있을까요?

 

안타깝게도 식품으로 포스파티딜세린을 유의미하게 섭취하는 것은 힘들다고 합니다. 이 포스파티딜세린은 대두에 많이 함유되어있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하려면 대두를 먹어야 하는데요. 포스파티딜세린의 하루 권장량인 300mg를 섭취하려면 대두를 약 15kg 정도를 매일 먹어야 하는 양입니다. 따라서 식품으로 섭취하기보다는 포스파티딜세린을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포스파티딜세린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

포스파티딜세린은 원래 우리의 두뇌를 구성하고 세포막을 형성하는 인지질의 주 성분요소입니다. 어렸을 때는 따로 이 성분을 챙겨먹을 필요가 없지만, 나이가 들어 30대가 넘어가고 40대 이후가 되면, 포스파티딜세린의 체내 합성능력 자체가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이를 외부에서 보충해서 노화로 인한 인지력 저하를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을 종합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감퇴되는 해마기능을 지켜준다
  • 뇌 신경세포의 손상을 억제한다
  • 신경전달 물질의 작용을 촉진시켜서 뇌 활성화에 도움을 준다
  • 알츠하이머의 원인인 베타 아밀로이드를 청소해 준다

 

 

아침공복 섭취시 치매예방하는 식습관 꿀팁

 

아침공복 섭취시 치매예방하는 식습관 꿀팁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침공복 섭취시 치매예방하는 식습관 꿀팁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는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아래 본문글을 읽고 중요한 치매예방 팁

plus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