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에 대해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격적 특성

by 곤솔이 2023. 9. 11.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성격적 특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서 말한 성격적 특성이 완벽히 100% 들어맞지는 않지만, 색채심리학적으로 특정색깔을 좋아하는 사람의 성격적 특성을 통계적으로 알아본 내용입니다.

노란색
낙천적이고 활동적이며 지적 호기심이 풍부한 노란색

긍정적 성격특성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긍정적 성격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지적호기심이 풍부하다

이들은 지적인 호기심이 굉장히 풍부합니다. 무언가에 대해 궁금해하고 끊임없이 배움을 멈추지 않습니다. 때문에 세상을 권태감으로 바라보지 않아서 사람자체가 항상 무언가에 열중하려 하며, 탐구욕이 있고 모험심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새로운 관습이나 요구, 문화가 있을 때 이를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일 줄 알며, 다양한 분야에 걸쳐 관심을 가지기 때문에 다양하고 폭넓게 지식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말하는 얕고 넓은 지식인 유형에 속합니다.

 

2. 감수성이 풍부하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감수성이 풍부하고 배려심이 있습니다. 내 사람이다 싶은 사람에게 매우 잘하며, 그들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깁니다. 그렇다고 갈등이 생기면 회피하지 않으며 빠르게 해결방법을 찾아내는 편입니다.

 

3. 낙천적이고 도전적이다

탐구정신이 강하기 때문에 무언가를 파보려는 마음, 즉 도전적인 면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일을 할 때, 잘될 것이라는 생각으로 일을 진행시키는 실행력도 뛰어납니다.

부정적 성격 특성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부정적 성격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남 탓을 많이 한다

지적 호기심이 뛰어난 만큼 지적 허영심도 있는 편입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얕은 지식에서 뭐든지 해답을 찾으려 하며, 이를 부정하는 사람이 나타났을 때 스트레스를 굉장히 많이 받습니다. 그리고 무언가 어떤 일이 터졌을 때 자신에게 화살이 돌아오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며, 어떻게든 남 탓으로 돌리려는 심리가 강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타인의 감정을 무시하는 성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적대적인 사람들에게 차갑다

노란색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자기 사람들에게 한없이 배려하고 따뜻하지만, 자기 사람이 아니거나 자신과 적대관계에 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비판적이고 차갑습니다. 가운데 걸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며, 니편 내 편 확실하게 가려서 철저하게 차별대우합니다.

 

3. 질투심이 있다

자기감정이 소중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이런 심리가 강한 사람들일 수록 질투심도 강합니다. 무언가 콤플렉스를 느끼게 하거나 질투심을 유발하는 사람을 시기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4. 일을 좀처럼 마무리짓지 못한다

너무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은 많은데, 끝까지 깊게 파고들지는 못합니다. 때문에 어떤 일을 진행할 때도 흐지부지되거나 마무리를 못 짓는 경우가 많습니다.

노란색 좋아하는 사람이 가까이 해야 하는 색

노란색은 낙천적이고 활동적인 색이지만, 중구난방으로 튀기도 하고, 이기적인 마음을 솟아나게 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잡아주는 남색과 가까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색은 노랑의 넘치는 에너지를 억제하고 한 가지 일에만 몰두하게 해 줘서 그 사람의 잠재능력을 확실하게 끌어올려줍니다.

 

노란색 좋아하는 사람이 어울리는 직업

지적호기심이 뛰어난 이들에게 어울리는 직업은 무언가를 반복하는 직업보다 항상 생각하고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며 새로운 것을 접하는 일에 적성이 맞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 방송, 언론분야
  • 교육
  • 요식업
  • 연구소
  • 에디터

노란색의 실용적 쓰임

노란색을 일상에서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노란색은 모든 색들 중에 가장 눈에 잘 띄는 색입니다. 따라서 무언가 중요한 것을 표시할 때 노란색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노란색을 많이 보면, 좌뇌를 자극하기 때문에 지적호기심이 샘솟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무언가를 배우려는 의지가 있는 분들은 노란색을 가까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정신질환이 있거나 신경쇠약 및 조울증이 있는 분들은 되도록 노란색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뇌의 활동성 부분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류가 최초로 이름 붙인 색, 빨강의 역사

 

인류가 최초로 이름 붙인 색, 빨강의 역사

새빨간 입술과 타오르는 불, 정열적이면서도 강렬한 인상의 색인 빨강은 초록, 노랑과 함께 인간의 눈에 가장 쉽게 인식되는 색 중 하나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빨강의 역사에 대해 살펴보겠

plus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