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체건강에 대해

허리디스크가 아닌데 다리에 자꾸 힘이 빠진다? :: 그 원인은?

by 곤솔이 2023. 9. 1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허리디스크가 아닌데 다리에 힘 빠지는 증상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허리디스크 문제가 아닌데도 평소에 다리에 자꾸 힘이 안 들어가고 힘이 빠지는 증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다리에 힘이 빠지는 여자
허리디스크가 아닌데 다리에 힘빠지는 이유는?

다리에 힘 빠진다는 것은 무슨 말일까?

정상인은 다리에 힘을 주고 힘을 빼고, 원하는 만큼 움직이고, 안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갖고 있는 아주 자연스러운 능력이죠. 하지만 어느 날부터인가 다리에 힘이 빠지더니 저리고 제대로 걷기도 힘든 지경까지 간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들은 다리에 내가 이만큼 힘을 주고 싶은데, 그만큼의 힘이 잘 들어가지 않고, 원하는 만큼 움직이고 싶은데 원하는 만큼 다리가 잘 움직여지지 않습니다.

다리에 힘이 안 들어가는 원인

왜 그럴까요? 우리의 다리는 뇌가 신경에 명령을 내렸을 때, 두뇌의 명령만큼 다리근육을 수축시켜서 움직입니다. 그러나 다리에 힘 빠지는 증상은 다리근육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또는 근육에 명령을 전달하는 뇌신경신호가 잘못되거나 전달이 안될 경우 발생하게 됩니다.

1) 근육에 문제가 있는 경우

허리디스크가 아닌데 다리에 힘이 안 들어가는 경우, 먼저 근육에 문제가 있는 경우를 들 수 있습니다. 근육병이라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근육에 문제가 있어서 근육병이 의심되는 경우, 병원에서는 근육조직검사를 하게 되는데요. 검사결과를 통해 근육에 문제가 있는지, 신경전달체계에 문제가 있는지에 대해 알 수 있습니다. 근육에 문제가 있어서 다리에 힘이 안 들어가는 경우, 보통 양쪽 다리 둘 다 그렇지 않고, 한쪽 다리만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육안으로 보았을 때 왼쪽다리와 오른쪽 다리를 비교해서 한쪽 다리가 유독 얇은 것이 보인다고 한다면 이는 근육병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2) 신경에 문제가 있는 경우

허리디스크 후유증이 아닌데 다리에 힘이 잘 안들어가는 두 번째 원인은 신경전달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 근전도 검사를 통해 전반적인 신경전달체계에 이상이 없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다리에 힘 빠지고 저리기까지 하다면 이와 관련된 신경이상 질환은 매우 다양합니다. 좌골신경통이나 허리디스크, 척추협착과 같은 문제 외에도 뇌출혈이나 뇌경색 초기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신중하게 진단을 내리게 되며, 상당히 위급한 사안입니다. 이상으로 허리디스크 후유증이 아닌데 다리에 힘 빠지는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킨보톡스의 통증정도와 장점 및 주의사항

 

스킨보톡스의 통증정도와 장점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킨보톡스의 통증정도와 장점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피부과에 입문하고 싶은데, 뭔가 부담스러운 분들이나 스킨보톡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plus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