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사건사고 정보

하이트 진로의 매출하락 원인과 대응책

by 곤솔이 2024. 3. 30.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이트 진로소주의 매출하락 원인과 대응책,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의 판매량 1위 회사인 하이트 진로가 최근 고전하고 잇는 소주 매출상황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하이트진로 매출하락

소주판매량 1위 하이트 진로가 흔들린다

창사 100주년을 맞은 국내 최고 주류회사 하이트진로가 최근 롯데칠성음료의 무서운 추격에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미 맥주시장에서 오비맥주 카스에게 1위를 뺏긴 하이트진로는 1위 탈환을 목표로 신제품인 켈리를 출시했지만 예상만큼 반응이 안 나오는 상황입니다. 주력 사업인 소주분야에서도 타회사의 저도수 소주경쟁에 흔들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이트 진로는 이에 대한 대책으로 회사 간판 소주브랜드인 참이슬 후레쉬를 전면 리뉴얼하고, 소주 도수를 더 낮춘 진로 골드를 출시하여 1위를 지키기 위해 갖은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이트 진로 소주매출 하락

이러한 하이트 진로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2023년 소주 매출은 전년도 1조 4,990억 원보다 무려 300억 원이나 감소한 1조 4,690억 원이었습니다. 하이트 진로의 소주매출이 하락세를 보인 것은 2013년 이후 10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었습니다. 그 이유는 경쟁회사인 롯데칠성음료의 '처음처럼 새로'의 폭발적인 인기상승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롯데칠성음료는 처음처럼의 성공으로 2023년 소주부문 사상 최대 매출액인 4,042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년도 3,410억 원에 비하면 무려 18.5%나 상승한 수치입니다.

진로 1924 헤리티지 특징과 맛 후기

 

진로 1924 헤리티지 특징과 맛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진로 1924 헤리티지 특징과 맛후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트 진로에서 야심 차게 내놓은 진로 1924 헤리티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plus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