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유용한 정보

초보견주가 키우기 좋은 반려견 리스트

by 곤솔이 2023. 6. 23.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견주가 키우기 좋은 반려견 리스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키울 때 말썽 부리지 않는 반려견을 키우시고 싶은 분들은 아래 본문글을 참조해 주세요.

 

말티즈

 

1. 말티즈

너무 귀여운 외모로 보는 이들마다 사로잡는 최고의 인기 강아지하면 역시 말티즈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귀여우면서도 굉장히 고급스러운 외모를 가지고 있어 어떤 집안환경에 갖다 놔도 집안을 더 고급스럽고 화려하게까지 보이게 하는 효과도 있는 반려견인데요.

 

말티즈는 본인이 귀여운 줄 알아서 애교가 굉장합니다. 사람을 잘 따르며 온순하고 특별히 모난 데가 없습니다. 게다가 워낙 작은 반려견이라 목욕을 하거나 산책을 시킬 때에도 힘이 많이 들지 않습니다. 때문에 아마 국내에서 가장 많이 키우는 반려견이 아닐까 싶기도 한 말티즈는 정말 초보견주가 키우기에는 더할 나위 없는 견종입니다.

 

푸들

 

2. 푸들

지능이 뛰어난 반려견 중에서도 손꼽히는 견종이 바로 이 푸들인데요. 때문에 반려견 관련해서 여러 가지 훈련을 쉽게 습득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푸들은 키워본 사람만이 아는 푸들만의 매력이 엄청납니다.

 

헤어 나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진 푸들은 굉장히 활발하면서도 훈련으로 잘 길들이지 않으면 주체를 못 한 나머지 사나운 구석이 있기 때문에 푸들을 키울 때에는 어린 시절에 훈련을 성실하게 잘하고 케어해야 나중에 편합니다. 게다가 털 빠짐은 강아지 중에서 가장 작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초보견주라면 한번 도전해 볼 만한 반려견입니다.

 

말티푸

 

3. 말티푸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반려견이 말티푸인데요. 말티즈와 푸들의 믹스견으로 이미 미국에서는 하나의 견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말티즈보다는 살짝 크면서 푸들보다는 작은 말티푸는 푸들과 말티즈의 좋은 점들을 다 가지고 있는 견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겉모습도 마치 테디베어를 닮아서 인형과 같은 외모에 사람들에게도 인기만점인 강아지입니다. 털 빠짐이 적고 기본적으로 영리하며 성격도 온순하고 좋아서 초보견주라면 키우기 좋은 반려견입니다.

 

 

 

4. 비숑프리제

반려견을 키우는 가정이라면 털 빠짐으로 인한 고충은 이루 말로 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비숑프리제는 이러한 강아지 털 빠짐이 매우 적어서 관리하는 데 한결 수월합니다.

 

그리고 비숑프리제는 굉장히 활기찬 강아지이기 때문에 집안에 한 마리 키우면 분위기가 화사해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활발하더라도 푸들처럼 사나운 면모가 있는 것이 아니라 온순한데 활발해서 키우기 좋습니다.

 

게다가 사람과의 교감능력도 뛰어나고 어리광도 애교도 많기 때문에 우울증 환자들이나 독거노인분들이 키우면 심적으로 큰 위로가 됩니다. 실제로 심리치료견으로 활동하기도 하는 비숑프리제는 자녀가 있는 가정이나 털 빠짐이 예민하신 분들이 키우기에 아주 좋은 반려견입니다.

 

 

시츄

 

5. 시츄

시츄는 정말 온순하고 조용한 천성을 지닌 강아지입니다. 한번 시츄를 키워봤던 사람은 다음에도 또 시츄를 키운다고 할 정도로 견주입장에서 편하게 키우기 쉬운 견종이기도 합니다.

 

시츄는 조용조용하고 오두방정 떨지 않기 때문에 소리에 예민한 분이나 아기가 있는 가정환경에서 아기와 함께 키우기 쉬운 견종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시츄는 너무 착해서 아파도 잘 티를 내지 않기 때문에 항상 주기적으로 동물병원에서 건강검진을 해봐야 합니다. 시츄가 아파 보이지 않더라도 신경 써서 건강관리만 해준다면 무난하게 사랑으로 키울 수 있는 반려견이니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초보견주가 키우기 좋은 반려견 리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아지가 견주에게 실망하는 순간 4가지

 

강아지가 견주에게 실망하는 순간 4가지

강아지들이 보호자에게 가장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간식을 주거나 산책을 시켜주는 것 모두 강아지가 행복해하는 일들이지만 강아지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견주님의 관심과 사랑입니다. 그

plus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