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체건강에 대해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신체증상 TOP 5

by 곤솔이 2023. 10. 5.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장이 안 좋으면 나타나는 신체증상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이 안 좋을 때 어떤 신체증상이 일어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확인해 주세요.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신체증상

 

신장이 침묵의 장기인 이유


흔히 신장을 침묵의 장기라고 표현하는데요. 그만큼 신장질환은 매우 악화되지 않는 한 그 초기증상조차 느끼지 못할 때가 대부분입니다. 때문에 신장이 약하거나 신장질환이 걱정되시는 분들은 신장, 즉 콩팥이상을 의심할 수 있는 신체증상들에 대해 미리 알고 있어야 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신체증상


1. 소변 거품 현상

소변에서 거품이 많이 나온다면 단백뇨를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단백뇨는 소변에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었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몸 안에 있는 단백질이 소변으로 많이 배출되었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단백질을 제대로 흡수하지 못한다는 것은 신장의 기능이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이 높은 것이죠. 물론 소변에 단순히 거품이 많다고 단백뇨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으니, 검사를 꼭 받아봐야 합니다.

 

2. 혈뇨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올 때도 신장의 염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꼭 신장에 문제가 없더라도 혈뇨증상은 반드시 검사를 해봐야 하는 사항입니다.

 

3. 몸이 붓는 증상

평소에 몸이 붓는 체질이 아닌데 어느 날부터 몸이 잘 붓는 체질로 변했다면 이 또한 신장질환을 의심해봐야 하는 증상입니다. 물론 신장질환뿐만 아니라 심장이나 간, 갑상선에 문제가 있을 때에도 몸이 붓는 부종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꼭 병원에서 검사를 받으세요.

 

4. 급격한 체중변화

특별히 식단에 문제가 없었는데, 급격하게 체중이 줄거나 증가한다면 이 또한 신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5. 옆구리 및 허리 통증

신장은 양쪽 옆구리 부분에 있는 장기이기 때문에, 신장에 염증이 생길 경우에 그 부위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데, 옆구리 혹은 허리 부분에 통증이 있는데 따로 검사해 본 결과, 정상으로 나온다면 신장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시 의심되는 질환

 

왼쪽 옆구리 통증시 의심되는 질환

이번 포스팅에서는 왼쪽 옆구리통증시 의심되는 질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1. 근육통 2. 게실염 3. 비장 4. 신우신염 5. 췌장염 6. 위염 1. 근육통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때 가장 흔한 원인

plus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