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유용한 정보

향수냄새가 오래 안가는 사람의 특징

by 곤솔이 2023. 8. 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향수냄새가 오래 안 가는 사람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분명 향수를 뿌린 것 같은데 얼마 지나지 않아 향수냄새가 사라지는 분들은 아래 본문글을 참조해 주세요.

향수냄새-맡는-남자

 

향기가 오래 안 가는 사람의 특징

실제로 향수를 뿌려도 향수가 몸에서 잘 나지 않거나 오래가지 않는 사람들이 존재합니다. 그런 사람들은 어떤 특징 때문에 향기가 오래가지 않는 것일까요?

 

1. 몸이 찬 사람

평소에 몸에서 열이 없고 찬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향수를 뿌려도 향기가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동일한 향수를 뿌리더라도 몸이 찬 사람보다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향기를 더 잘 내뿜으며 지속력도 좋습니다.

 

2. 피부가 건성인 사람

사람의 피부타입도 향수의 지속력에 영향을 끼칩니다. 지성피부를 가진 분들보다 건성피부를 가진 분들은 향수를 뿌려도 향기의 지속력과 확산력이 더 좋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분들은 꿀팁이 있는데요. 건성피부를 가지신 분들은 향수를 뿌리기 전에 향수 뿌리는 부위에 바셀린 또는 바디로션 같은 제품을 발라줘서 피부를 기름지고 촉촉하게 만든 후 그 부위에 향수를 뿌려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향기가 더욱 풍성해지고 지속력도 훨씬 오래갈 것입니다.

 

향기가 나고 있는데 착각하고 있는 경우

앞서 말한 것처럼 실제로 향기 지속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이 있지만 실제로는 향기가 나고 있는데 향기가 안 난다고 착각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런 유형의 분들은 보통 자신은 향수를 분명 뿌렸는데, 10분 만에 향기가 다 날아가서 아무런 냄새가 나지 않는다고 말씀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너무 가벼운 향수를 써서 향이 금방 날아가는 제품이 아니라면 이런 느낌이 사실은 착각일 수 있습니다.

 

사람의 후각은 생각보다 굉장히 빨리 적응하고 둔해지기 때문에 같은 향기를 지속적으로 맡게 되면 단 몇 분만 지나도 이 향기가 나고 있는지 잘 인지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고깃집에 비유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처음에 고깃집 문을 열고 들어갈 때 고기냄새를 상상해 보면 이해가 쉽습니다. 문 열고 딱 들어가고 기름진 고기냄새가 코를 제대로 강하게 자극하게 되지만, 우리가 고기를 먹고 있을 때를 생각해 보면 처음 고깃집 문을 열고 들어왔을 대보다는 고기냄새가 그렇게 심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향수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몸에서 향수냄새는 나는데 본인이 그 냄새에 익숙해져서 안 나고 있다고 착각하는 것이죠. 따라서 헷갈릴 때는 주변 사람들에게 직접 물어보세요. 지금 내 몸에서 향기가 나는지 물어보면 상대방은 솔직하게 답변해 줄 것입니다. 나는 분명 향기가 안나는 것 같은데 물어봐서 돌아온 대답에서는 향기가 난다고 한다면 이는 내가 착각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

 

 

 여자친구와 통화를 길게 하는 통화방법 TOP7

 

여자친구와 통화를 길게하는 통화방법 TOP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자친구와 통화를 길게 하는 통화방법 TOP7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자친구와 통화할 때 이야깃거리가 없어 고민이신 분들은 아래 본문글을 참조해 주시기 바

plus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