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에 대해

연애 이별 후 절대 하지 말아야 할 7가지 행동

by 곤솔이 2024. 8. 1.

이별 후 절대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에 대해 많은 정보들이 인터넷에 있는데요. 이를 알고 있어도 여전히 같은 실수를 반복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별 후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금기 사항들을 총정리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이별후 하지 말아야할 행동

1. 매달리기

많은 재회 관련 콘텐츠에서 이별 후 매달리면 안 된다고 합니다. 물론 대부분의 경우 매달리는 것은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하지만 매달림 자체가 전혀 사용할 수 없는 방법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 또한 나에 대한 감정적 고통을 느끼고 있다는 확신이 있을 때만 효과적입니다. 매달리면 상대방이 더 냉정해지거나 나를 차단하겠다는 말이 나온다면, 상황은 더 악화됩니다. 거절에는 관성이 생깁니다. 심리학에서는 예스세트와 노세트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한번 거절한 부탁을 타인이 반복적으로 하면 거절 관성 또한 강해집니다. 매달리면 상대방의 거절 관성이 강해져서 상황이 점점 더 나빠집니다.

2. 이해구간의 변화 이해하기

인간관계에는 이해구간이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연인관계는 이해구간이 비교적 두터운 관계입니다. 그러나 이별 후 상대방은 더 이상 나를 연인으로 보지 않습니다. 연인 시절의 이해와 호의를 기대하면 안 됩니다. 이별 후에는 상대방의 호의와 이해를 기대하지 말고, 새로운 관계로 바라봐야 합니다.

3. 간접적 감정 노출

사람은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습니다. 이별 후 우울한 감정을 간접적으로 표현하거나 잠수를 타는 것은 상대방이 나의 감정을 유추하게 만듭니다. 상대방이 내 감정을 유추하게 만드는 것은 재회를 원하는 상황에서는 피해야 할 행동입니다.

4. 급작스러운 행동 변화

심경의 변화를 겪으며 일상 패턴이 달라집니다. 평소와 다른 행동 패턴은 내 심경 변화가 있었다는 것을 상대방에게 드러내는 메시지가 됩니다. 긍정적인 방향이든 부정적인 방향이든 상대방이 내 감정 변화를 알아차리게 만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5. 자존심에 의한 행동 결정

자존심을 지키고 고자세를 취하는 것이 정답이라는 말에 동의하기 어렵습니다.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인지하는 내 평소 이미지입니다. 자존심을 지키는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상대방이 나를 어떻게 인지하고 있는지에 따라 행동을 결정해야 합니다.

6. 사소한 것을 명분 삼아 연락하기

이별 후 연락을 하기 위한 사소한 명분을 찾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물건을 명분 삼아 연락하는 것은 상대방에게 미련을 드러내는 행동입니다. 사소한 명분으로 연락하는 것은 재회를 원하는 상황에서 피해야 합니다.

7. 안정감을 주며 붙잡아 보기

상대방에게 "생각이 바뀌면 연락해" 등의 말을 하는 것은 오히려 이별로 안정감을 심어주는 말입니다. 이별 후 상대방이 내 빈자리를 느끼고 후폭풍을 느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야 합니다. 상대방에게 안정감을 주는 말은 재회를 원하는 상황에서 피해야 합니다.

장기 연애 꿀팁 3가지

 

장기 연애꿀팁 3가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기 연애 꿀팁 3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연애를 했는데, 오래가지 못해 고민이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확인해 주세요. 장기연애를 하기 위한 엄수사항 1. 사소한

plus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