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nA

갈비뼈 실금갔을 때 방치해도 될까?

by 곤솔이 2024. 3. 8.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갈비뼈 실금 갔을 때 방치해도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갈비뼈 실금

 

갈비뼈 실금 갔을 때 방치해도 될까?

갈비뼈 골절 수준이 아니라 가벼운 실금이 간 것이라면 방치해도 상관없습니다. 일반적으로 4~6주 정도 시간이 지나면 갈비뼈가 붙게 되는데요. 갈비뼈가 붙는 시일을 조금 앞당기고 싶다면 약물치료는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을 섭취하면 갈비뼈 금이 간 부분에 대한 염증을 예방하고 치유과정도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온찜질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실금이 간 갈비뼈에 온찜질을 하게 되면 염증이 완화될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근육이 이완돼서 좀 더 회복기간을 앞당길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갈비뼈에 가벼운 실금이 간 경우라면 따로 치료는 하지 않아도 자연회복될 수 있지만, 실금의 정도가 심하다면 방치했을 때, 오히려 골절로 악화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내 갈비뼈 부상을 스스로 지레짐작해서 가만히 방치하지 말고, 병원에 반드시 방문해서 갈비뼈의 상태를 체크해봐야 합니다. 가장 좋은 것은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것입니다.

2024년부터 나도 정부지원금 받는다고? :: 2024년 복지제도 내용

 

2024년부터 나도 정부지원금 받는다고? :: 2024년 복지제도 내용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년부터 시행되는 정부지원금 인상안과 복지제도 및 평생교육 바우처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달라지는 복지제도와 정부지원금 인상안에 대해 관심 있으신

plus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