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신건강에 대해

탈모치료는 모발이식과 두피문신 중 어떤 것이 좋을까?

by 곤솔이 2023. 8. 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탈모치료를 받을 때, 모발이식과 두피문신 중에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병행해서 한다면 어떤 순서로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그 외에도 가족 중에 탈모가 없는데 나만 탈모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로-고민하는-남자

 

두피문신 VS 모발이식

탈모가 왔을 때, 두피문신을 하는 것이 좋을지,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좋을지는 사실 정답이 없습니다. 본인 만족도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두피문신만으로 본인 만족도를 충분히 충족할 수 있다면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두피문신을 선택하는 것이 경제적이겠지만 일반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아무래도 머리카락이 생기는 것이 더 좋은 일이니 모발이식을 우선적으로 생각하는 것이 맞습니다. 모발이식을 하고 나서 자리가 잡은 다음에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 두피문신으로 채우는 방법이 가장 기본이 되는 방법입니다.

 

 

모발이식보다 두피문신을 먼저 하는 경우

모발이식을 한후, 모자란 부분을 두피문신을 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이라고는 하지만 이 방법에 단점이 있습니다. 모발이식을 한 후, 자리 잡고 두피문신까지 생각하려면 아무리 짧게 잡아도 1년 정도는 기다려야 하기 때문인데요. 반면에 두피문신을 먼저 하는 방법을 택할 경우에는 한 달이내에 해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두피문신을 먼저 하고 만족도를 체크한 후에 아쉬우면 그때 가서 모발이식을 해보는 방법도 나쁘지 않습니다.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꼭 같이 해야 하나요?

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가장 만족도가 좋은 방법이 모발이식과 두피문신을 같이 하는 것일 뿐, 굳이 둘 다 할 필요는 없습니다. 한 가지를 택해보시고 그 상태로 만족한다면 거기서 멈추면 됩니다.

 

 

가족 중에 아무도 탈모환자가 없는데 나만 탈모에 걸릴수도 있나요?

안타깝지만 가족 중에 아무도 탈모환자가 없어도 본인만 탈모인자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유전성 탈모는 세대를 넘어 이루어지는 격세유전으로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탈모는 우성유전이기 때문에 유전자가 하나만 들어있어도 발현이 되므로 보통 격세유전은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할아버지가 탈모인데 아버지는 발현이 안되었다가 손자인 내가 할아버지의 탈모를 이어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또는 생각하기도 싫은 이야기지만 내 유전자에 돌연변이가 일어나서 우리 집안의 유전 탈모시초가 되는 경우도 드물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생활습관과 치료에 좋은 음식

 

탈모를 유발하는 생활습관과 치료에 좋은 음식

우리의 머리카락은 외모뿐만 아니라 우리의 자아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적지 않은 사람들이 머리카락이 한 움큼씩 빠지는 탈모현상으로 고민하고 있는데요. 본 포스팅

plus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