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체건강에 대해

술먹고 다음날 굶으면 안되는 이유

by 곤솔이 2023. 2. 16.

밤을 보낸 후 술을 마시면 숙취로 잠에서 깨고 다음날 식사를 건너뛰고 싶은 기분이 들 수 있습니다. 굶는 것이 알코올의 영향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실제로는 좋은 생각이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술먹고 다음날 굶으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술먹고 다음날 굶으면 안되는 이유

1. 필수 영양소의 고갈

과도한 음주는 몸을 탈수시키고 전해질, 비타민 및 미네랄과 같은 필수 영양소를 고갈시킵니다. 따라서 이러한 영양소를 보충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메스꺼움, 어지러움, 피로 등의 숙취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신 다음날 굶는 것은 이러한 증상을 악화시키고 회복을 지연시킬 뿐입니다. 

 

2. 저혈당 유발

술을 마신 후에 굶게 되면 혈당 수치가 너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어지러움, 피로,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 숙취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심할 경우, 혈당 수치가 너무 낮아지면 실신이나 발작과 같은 더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3. 신진대사가 느려짐

술먹고 다음날 식사를 거르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신체가 칼로리를 태우고 알코올의 영향에서 회복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먹지 않으면 몸이 "굶주림 모드"로 들어가 에너지를 절약하기 시작하여 더욱 피곤하고 나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과식유발

술을 마신 다음 날 굶으면 나중에 과식할 가능성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몸이 더 많은 음식을 갈망하고 놓친 칼로리를 보충해야 한다고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체중 증가 및 기타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치면서

술을 마신 다음 날 식사를 건너뛰고 싶은 유혹이 들 수도 있지만 건강을 생각해볼 때, 좋은 생각은 아닙니다. 몸은 알코올의 영향으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영양분이 필요하며, 굶는 것은 상황을 악화시킬 뿐입니다. 대신 하루 종일 소량의 건강한 식사를 해줘야 하는데요. 소화기능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건강한 식사를 하게 되면 영양분을 보충하면서 숙취로부터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음주 후 설사의 원인과 치료법

음주 후 복통의 원인 6가지

혈압약을 먹고 술을 마시면 안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