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nA

MS Word 2023에서 줄바꿈 기호 해제하는 방법

by 곤솔이 2023. 11. 29.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S 워드 2023에서 화면에 나타나는 줄바꿈 기호를 설정하거나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줄바꿈 기호가 눈에 거슬려서 해제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주세요.

 

워드에서 줄바꿈기호 제거 방법

 

줄바꿈 기호의 종류

 

화면에 줄바꿈 기호가 표시될 때, 줄바꿈 기호에는 다음과 같은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엔터를 누르면 나타나는 줄바꿈 기호
  • 쉬프트 + 엔터를 누르면 나타나는 줄바꿈 기호

 

엔터를 누르면 나타나는 줄바꿈 기호는 단순히 줄만 바꾸는 것이 아니라 아예 새로운 달락을 시작할 때 사용하는 기호를 뜻하며, 쉬프트 + 엔터를 누르면 나타나는 줄바꿈 기호는 단락을 종료하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줄만 바꾸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호입니다.

 

엔터 줄바꿈 기호 없애는 방법

 

1) Word 옵션에서 설정변경하기

 

  1. 옵션화면에 들어가서 줄바꿈 기호설정을 바꾸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 파일탭을 누르고 옵션메뉴를 클릭하면 Word 옵션설정창이 나옵니다.
  3.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표시’를 클릭합니다.
  4.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 항목’‘단락 기호 옵션’을 체크해제합니다.
  5. 엔터 줄바꿈 기호가 없어집니다.

 

2) 리본 메뉴에서 설정변경하기

위에서 설명한 방법보다 더 간단한데요. 홈 탭을 클릭하고 단락 그룹에서 단락 기호 리본 메뉴를 선택 해제 하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에서 줄바꿈 기호가 사라집니다.

 

 

2024년, 출산하면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 TOP7

 

2024년, 출산하면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 TOP7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4년, 출산하면 받을 수 있는 복지혜택 TOP7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고령화와 출산율 저하문제가 매우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데요. 이를 타파하

plus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