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nA

SNS마케터 되는 방법 및 업무내용

by 곤솔이 2024. 4. 14.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SNS마케터 되는 방법 및 업무내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NS마케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SNS마케터 되는 방법

SNS마케터란?

SNS마케터는 SNS을 통한 상품홍보와 판매를 하는 직업입니다.

 

업무내용

SNS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합니다.

  • 판매하는 상품의 특성과 적합한 형태의 SNS채널을 설립하고 타깃 소비자층을 설정하고 마케팅 계획을 수립합니다.
  • 마케팅계획에 따라서 판매를 진행하고 판매 이후에 소비자의 반응을 확인한뒤 분석하고 개선합니다.
  • SNS채널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품을 홍보합니다.
  • 고객이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해 홍보를 의뢰할 경우, 이에 맞는 온라인 채널을 설정하고 이미지에 맞는 마케팅전략을 세웁니다.
  • 홍보대상은 특정상품에서부터 브랜드, 이벤트, 공공기관의 대외적 이미지 등 다양합니다. 따라서 SNS마케터는 다양한 수단으로 동시다발적인 마케팅활동을 하게 됩니다.

 

필요덕목

SNS마케터는 다음과 같은 덕목이 필요합니다.

  • SNS를 잘 이용할 줄 알고 흥미를 가진 사람이 유리합니다.
  • 마케팅 업무에 관심이 많고 무언가를 광고하고 홍보하는 일에 열성을 다할 수 있는 사람이 적합합니다.
  •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냉철하게 분석하고 개선할 수 있는 사람이 적합합니다.

 

SNS마케터가 되는 방법

SNS마케터가 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특별히 SNS마테러가 되기 위해 거쳐야 하는 전문교육과정이나 관련 자격증 제도는 없기 때문에 매우 다양한 전공자들이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전공이나 자격증보다도 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내가 마케팅을 하려는 분야에 대해 공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 SNS 채널의 특성에 대해 잘 알고 이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SNS마케터로 채용되려면 온라인 마케팅 관련 공모전 수상경력 또는 실제 마케팅 활동을 해본 경험이 많을 수록 유리합니다.
  • 온라인채널은 변화가 빠르고 흥망성쇠가 빠른만큼 변화하는 인터넷 트랜드에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대형마트의 교묘한 심리학적 판매전략 7가지

 

대형마트의 교묘한 심리학적 판매전략 7가지

우리가 흔하게 장 보러 다니는 대형마트에서는 사실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수많은 교묘한 심리학적 판매전략들을 곳곳에 심어놓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형

plus2.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