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대표팀 감독으로 외국인을 선호하는 이유

축구대표팀의 감독을 선택하는 것은 국가대표 축구의 성패를 좌우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결정입니다. 한국의 축구대표팀 감독의 역사를 살펴보면 내국인보다 외국인 감독을 선호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축구대표팀 감독으로 외국인을 선호하는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축구감독으로 외국인을 선호하는 이유

국제적인 경험과 전문성

외국인 감독들은 세계 선진축구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풍부한 축구 지식과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유럽축구에 비하면 뒤떨어지는 우리나라 축구에서는 접할 수 없었던 국제적인 축구 기술과 전략 노하우를 전수받기 위해 한국 국가대표 감독으로 외국인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최신 축구전술의 트렌드 도입

축구강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최신 축구전술의 트렌드를 익히고 이를 국가대표 팀에 도입하고자 외국인 감독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국가대표팀에 세계축구의 흐름을 반영시켜 좀 더 선진적으로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입니다.

인맥에 휘둘리지 않는 객관적 평가

국가대표 감독이 외국인이면 국내 축구 관련 인맥 또는 편견이나 높은 사람들의 입김에 휘둘리지 않고 객관적으로 선수들의 실력만을 평가하고 선발할 가능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수들에게 동기부여

유명한 외국인 축구감독이 부임하면 이는 국가대표선수들에게도 새로운 자극과 동기가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선진 축구문화의 지도방식을 새롭게 접한 선수들이 훈련을 받으면서 깨닫는 부분이 있을 것이며 이는 전체적인 기량 향상을 돕습니다. 

국제대회 준비 노하우

외국인 축구감독들은 자신이 구축해 놓은 축구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국제대회에 대한 노하우 그리고 인맥이 있기 때문에 경기준비에 있어 어떤 절차대로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지 능숙하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팀이 훈련하는 장소, 숙소선택에 있어서도 이점이 있습니다.


축구 이적시장 용어 TOP10

 

축구 이적시장 용어 TOP10

이번 포스팅에서는 축구를 처음 보거나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생소할 수 있는 축구의 이적 시장 관련 용어에 대해서 살펴보려 한다. 목차 1. 축구 이적 시장 2. 이적의 기본조건 3. 이적의 종류 4.

plus2.tistory.com

2002년 월드컵은 왜 한국과 일본이 공동개최했을까?

 

2002년 월드컵은 왜 한국과 일본이 공동개최했을까?

아시아에서 최초로 월드컵 개최가 결정되다 2002년 6월에 한국과 일본은 아시아 최초로 월드컵을 공동개최했습니다. 2002년에 한국은 역사상 최초로 월드컵에서 첫 승리를 기록했으며 더 나아가

plus2.tistory.com